🚨좩격 μ„œμšΈλŒ€ κ΅μˆ˜κ°€ 쀑ꡭ λΉ„νŒν–ˆλ‹€κ³  μΈκΆŒμœ„μ›νšŒ μ†Œμ§‘? ν•™λ¬Έμ˜ 자유 vs μ‚¬μƒν†΅μ œ, κ³΅μžν•™μ›μ˜ 싀체와 μΉœμ€‘μ„Έλ ₯ 침투의 μ§„μ‹€

μ„œμšΈλŒ€ κ΅μˆ˜κ°€ 쀑ꡭ λΉ„νŒμœΌλ‘œ μΈκΆŒμœ„μ›νšŒ μ†Œμ§‘μ„ μš”κ΅¬λ°›μ€ 사건이 λ…Όλž€μž…λ‹ˆλ‹€. νŠΈλ£¨μŠ€ν¬λŸΌμ€ ν•™λ¬Έμ˜ 자유 μœ„ν˜‘μ΄μž 쀑ꡭ κ³΅μ‚°λ‹Ήμ˜ μ€λ°€ν•œ 침투둜 κ·œμ •ν•˜λ©° λ°˜λ°œ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κ³΅μžν•™μ›κ³Ό μΉœμ€‘μ„Έλ ₯의 μ‚¬μƒν†΅μ œ μ‹œλ„κ°€ μ§€μ 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„œμšΈλŒ€ν•™κ΅ 쀑ꡭ λΉ„νŒ λ…Όλž€μ΄ 뜨거운 쟁점으둜 λ– μ˜€λ₯΄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œ κ΅μˆ˜κ°€ κ°•μ˜μ—μ„œ 쀑ꡭ을 λΉ„νŒν–ˆλ‹€λŠ” 이유둜 μΈκΆŒμœ„μ›νšŒ μ†Œμ§‘μ„ μš”κ΅¬λ°›λŠ” 상황이 λ²Œμ–΄μ‘ŒλŠ”λ°μš”. 이 사건은 λ‹¨μˆœν•œ ν•™λ‚΄ κ°ˆλ“±μ„ λ„˜μ–΄ 쀑ꡭ κ³΅μ‚°λ‹Ήμ˜ ν•΄μ™Έ 영ν–₯λ ₯ ν™•μ‚°κ³Ό ν•™λ¬Έμ˜ μžμœ λΌλŠ” 근본적 κ°€μΉ˜μ— λŒ€ν•œ μœ„ν˜‘μœΌλ‘œ ν•΄μ„λ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🚨 μ„œμšΈλŒ€μ— 무슨 일이? 쀑ꡭ λΉ„νŒ κ΅μˆ˜μ—κ²Œ μΈκΆŒμœ„μ›νšŒ μ†Œμ§‘?

μ„œμšΈλŒ€ν•™κ΅ μΊ νΌμŠ€μ— 좩격적인 일이 λ²Œμ–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 ν•œ κ΅μˆ˜κ°€ κ°•μ˜ 쀑 쀑ꡭ을 λΉ„νŒμ μœΌλ‘œ μ–ΈκΈ‰ν–ˆλ‹€λŠ” 이유둜 μΈκΆŒμœ„μ›νšŒ μ†Œμ§‘μ„ μš”κ΅¬λ°›κ²Œ 된 것이죠. 이 μ†Œμ‹μ€ λŒ€μžλ³΄λ₯Ό 톡해 μ•Œλ €μ§€λ©΄μ„œ 학내외에 큰 파μž₯을 μΌμœΌν‚€κ³  μžˆμ–΄μš”.

문제의 핡심은 학문적 견해 차이λ₯Ό 인ꢌ 문제둜 λͺ°κ³  κ°„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ꡐ수의 κ°•μ˜ λ‚΄μš©μ— λŒ€ν•΄ ν•™μˆ μ  ν† λ‘ μ΄λ‚˜ λ°˜λ°•μœΌλ‘œ μ‘λ‹΅ν•˜λŠ” λŒ€μ‹ , μΈκΆŒμœ„μ›νšŒλΌλŠ” μ œλ„μ  μž₯치λ₯Ό λ™μ›ν•œ 것이 λ…Όλž€μ˜ 쀑심에 μžˆμ–΄μš”.

이런 상황은 κ³Όμ—° 정상적인 λŒ€ν•™ 문화라고 λ³Ό 수 μžˆμ„κΉŒμš”?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΄ 이번 사건을 톡해 우리 μ‚¬νšŒμ— μ€λ°€ν•˜κ²Œ μΉ¨νˆ¬ν•˜κ³  μžˆλŠ” μ€‘κ΅­μ˜ 영ν–₯λ ₯에 λŒ€ν•΄ λ‹€μ‹œ ν•œλ²ˆ μƒκ°ν•΄λ³΄κ²Œ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πŸ“’ λŒ€μžλ³΄ λ…Όλž€μ˜ μ‹œμž‘κ³Ό λ°°κ²½

μ„œμšΈλŒ€ν•™κ΅ λŒ€μžλ³΄ λ…Όλž€μ€ λ‹¨μˆœν•œ μš°μ—°μ΄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이번 μ‚¬κ±΄μ˜ 배경을 μ‚΄νŽ΄λ³΄λ©΄ 쀑ꡭ을 λΉ„νŒν•œ ꡐ수의 κ°•μ˜ λ‚΄μš©μ΄ 일뢀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λ¬Έμ œκ°€ λ˜μ—ˆλ‹€λŠ” μ μ—μ„œ μ‹œμž‘λ˜μ–΄μš”.

λŒ€μžλ³΄μ—λŠ” κ΅μˆ˜κ°€ 쀑ꡭ λΉ„νŒμœΌλ‘œ 인해 μΈκΆŒμœ„μ›νšŒ μ†Œμ§‘μ„ μš”κ΅¬λ°›μ•˜λ‹€λŠ” λ‚΄μš©μ΄ 담겨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더 λ†€λΌμš΄ 것은 이 λŒ€μžλ³΄κ°€ μΉœμ€‘ μ„Έλ ₯의 μΉ¨νˆ¬μ™€ κ΄€λ ¨λœ λ¬Έμ œκΉŒμ§€ μ œκΈ°ν–ˆλ‹€λŠ” μ μ΄μ—μš”.

졜근 λͺ‡ λ…„κ°„ ν•œκ΅­ λŒ€ν•™κ°€μ—μ„œλŠ” 쀑ꡭ κ΄€λ ¨ μ΄μŠˆκ°€ λ―Όκ°ν•œ μ‚¬μ•ˆμœΌλ‘œ λ– μ˜¬λžμŠ΅λ‹ˆλ‹€. 홍콩 λ―Όμ£Όν™” μ‹œμœ„, μ‹ μž₯ μœ„κ΅¬λ₯΄ 인ꢌ 문제, λŒ€λ§Œ 독립 문제 등에 λŒ€ν•œ 견해 차이가 ν•™λ‚΄μ—μ„œλ„ κ°ˆλ“±μœΌλ‘œ λ‚˜νƒ€λ‚˜κ³  μžˆλŠ” 상황이죠.

특히 μ„œμšΈλŒ€μ²˜λŸΌ 쀑ꡭ인 μœ ν•™μƒμ΄ λ§Žμ€ λŒ€ν•™μ—μ„œλŠ” 이런 λ¬Έμ œκ°€ λ”μš± λ³΅μž‘ν•˜κ²Œ μ–½ν˜€ μžˆμ–΄μš”. 학문적 μžμœ μ™€ λ‹€μ–‘μ„± 쑴쀑 μ‚¬μ΄μ—μ„œ κ· ν˜•μ„ μ°ΎκΈ°κ°€ 쉽지 μ•Šμ€ μƒν™©μž…λ‹ˆλ‹€.

πŸ‘₯ 자치회의 μΈκΆŒμœ„μ›νšŒ μ†Œμ§‘ μš”κ΅¬ λ…Όλž€

μ„œμšΈλŒ€ μ‚¬νšŒλŒ€ μžμΉ˜νšŒκ°€ μΈκΆŒμœ„μ›νšŒ μ†Œμ§‘μ„ μš”κ΅¬ν•œ 주체둜 μ§€λͺ©λ˜λ©΄μ„œ λ…Όλž€μ΄ λ”μš± μ»€μ‘ŒμŠ΅λ‹ˆλ‹€. μžμΉ˜νšŒλΌλŠ” 이름 μžμ²΄μ—λ„ 의문이 제기되고 μžˆμ–΄μš”.

μžμΉ˜νšŒλŠ” μ›λž˜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자치 ν™œλ™μ„ μœ„ν•œ 쑰직인데, κ΅μˆ˜μ™€ 직원듀을 'ν†΅μΉ˜' λŒ€μƒμœΌλ‘œ μ‚ΌλŠ”λ‹€λŠ” λΉ„νŒμ΄ λ‚˜μ˜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전톡적인 λŒ€ν•™ λ¬Έν™”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œ λͺ¨μŠ΅μ΄λΌκ³  λ³Ό 수 μžˆμ–΄μš”.

λ”μš± λ¬Έμ œκ°€ λ˜λŠ” 것은 민주적 ν† λ‘  λŒ€μ‹  사상 ν†΅μ œλ₯Ό μ‹œλ„ν•˜λŠ” κ²ƒμ²˜λŸΌ λ³΄μΈλ‹€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학문적 κ΄€μ μ˜ 차이λ₯Ό 인ꢌ 문제둜 포μž₯ν•˜μ—¬ ν† λ‘  자체λ₯Ό μ°¨λ‹¨ν•˜λ €λŠ” μ‹œλ„λ‘œ ν•΄μ„λ˜κ³  μžˆμ–΄μš”.

"자치회의 행동이 민주적 ν† λ‘  λŒ€μ‹  사상 ν†΅μ œλ₯Ό μ‹œλ„ν•˜λŠ” κ²ƒμœΌλ‘œ 보이며, μ΄λŠ” λŒ€ν•™μ˜ 본질적 κ°€μΉ˜μ™€ λ°°μΉ˜λ©λ‹ˆλ‹€."

이런 상황은 λŒ€ν•™μ΄ 자유둜운 사고와 ν† λ‘ μ˜ 곡간이어야 ν•œλ‹€λŠ” κΈ°λ³Έ 원칙에 λ°˜ν•˜λŠ” 것이죠. 특히 μ„œμšΈλŒ€ 같은 졜고 ν•™λΆ€μ—μ„œ 이런 일이 λ²Œμ–΄μ§„λ‹€λŠ” 것은 λ”μš± μ‹¬κ°ν•œ 문제둜 λ°›μ•„λ“€μ—¬μ§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🎭 쀑ꡭ κ³΅μ‚°λ‹Ήμ˜ μ€λ°€ν•œ λŒ€ν•™ 침투

쀑ꡭ κ³΅μ‚°λ‹Ήμ˜ 저강도 μΉ¨νˆ¬μ™€ μ§„μ§€μ „ μˆ˜λ²•μ΄ μ„œμšΈλŒ€μ—κΉŒμ§€ 영ν–₯을 미치고 μžˆλ‹€λŠ” 뢄석이 λ‚˜μ˜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ν•™λ‚΄ κ°ˆλ“±μ„ λ„˜μ–΄ ꡭ가적 μ°¨μ›μ˜ 문제둜 λ³Ό 수 μžˆμ–΄μš”.

κ³΅μžν•™μ›μ„ ν†΅ν•œ μΉœμ€‘ μ„Έλ ₯ 배양이 λŒ€ν‘œμ μΈ μ‚¬λ‘€μž…λ‹ˆλ‹€. 쀑ꡭ어와 쀑ꡭ λ¬Έν™”λ₯Ό κ°€λ₯΄μΉœλ‹€λŠ” λͺ…λͺ©μœΌλ‘œ μ„€λ¦½λœ κ³΅μžν•™μ›μ΄ μ‹€μ œλ‘œλŠ” 쀑ꡭ κ³΅μ‚°λ‹Ήμ˜ ν•΄μ™Έ κ³΅μž‘ κΈ°κ΄€ 역할을 ν•˜κ³  μžˆλ‹€λŠ” λΉ„νŒμ΄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제기되고 μžˆμ–΄μš”.

λ˜ν•œ 쀑ꡭ λŒ€μ‚¬κ΄€μ˜ 관리 ν•˜μ— μžˆλŠ” 쀑ꡭ μœ ν•™μƒ 쑰직의 μ‘΄μž¬λ„ μ£Όλͺ©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듀이 ν•œκ΅­ λ‚΄μ—μ„œ 쀑ꡭ μ •λΆ€μ˜ μž…μž₯을 λŒ€λ³€ν•˜κ³ , 쀑ꡭ에 λΉ„νŒμ μΈ λͺ©μ†Œλ¦¬λ₯Ό μ–΅μ••ν•˜λŠ” 역할을 ν•˜κ³  μžˆλ‹€λŠ” 의혹이 제기되고 μžˆμ–΄μš”.

세계 κ°κ΅­μ—μ„œ κ³΅μžν•™μ› νμ‡„λ‚˜ μΆ•μ†Œκ°€ 이루어지고 μžˆλŠ” μƒν™©μ—μ„œ, ν•œκ΅­λ„ 이에 λŒ€ν•œ μ‹¬κ°ν•œ κ²€ν† κ°€ ν•„μš”ν•œ μ‹œ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ν•™λ¬Έμ˜ μžμœ μ™€ κ΅­κ°€ μ•ˆλ³΄κ°€ λ™μ‹œμ— μœ„ν˜‘λ°›μ„ 수 μžˆλŠ” 상황이기 λ•Œλ¬Έμ΄μ£ .

✊ μ„œμšΈλŒ€ 트루슀 포럼의 λ°˜λ°•κ³Ό κ²½κ³ 

μ„œμšΈλŒ€ 트루슀 포럼이 κ°•λ ₯ν•œ λ°˜λ°• λŒ€μžλ³΄λ₯Ό κ²Œμ‹œν•˜λ©΄μ„œ 이번 λ…Όλž€μ΄ λ³Έκ²©ν™”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이듀은 μ‚¬νšŒ μžμΉ˜νšŒκ°€ 쀑ꡭ 곡산당 λΉ„νŒμ„ 혐였둜 κ°„μ£Όν•˜λŠ” 것 μžμ²΄κ°€ 문제라고 μ§€μ ν–ˆμ–΄μš”.

트루슀 ν¬λŸΌμ€ μΈκΆŒμœ„μ›νšŒ μ†Œμ§‘μ„ ν•™λ¬Έμ˜ μžμœ μ— λŒ€ν•œ μ€‘λŒ€ν•œ μœ„ν˜‘μœΌλ‘œ κ·œμ •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ꡐ수의 κ°•μ˜ λ‚΄μš©μ— λŒ€ν•΄ ν•™μˆ μ  λ°˜λ°•μ΄ μ•„λ‹Œ μ œλ„μ  압박을 κ°€ν•˜λŠ” 것은 λŒ€ν•™μ˜ λ³Έμ§ˆμ„ ν›Όμ†ν•˜λŠ” ν–‰μœ„λΌλŠ” 것이죠.

특히 μ€‘κ΅­μ˜ μ€λ°€ν•œ μΉ¨νˆ¬μ— λŒ€ν•œ 자치회의 무관심을 κ°•ν•˜κ²Œ λΉ„νŒ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쀑ꡭ κ³΅μ‚°λ‹Ήμ˜ μ „μ²΄μ£Όμ˜μ™€ μ‹œμ§„ν•‘ λ…μž¬ 체제의 λ¬Έμ œμ μ€ ꡭ제적으둜 널리 인정받고 μžˆλŠ” 사싀인데, 이λ₯Ό λΉ„νŒν•˜λŠ” 것이 ν˜μ˜€λ‚˜ 차별이 될 수 μ—†λ‹€λŠ” μž…μž₯μ΄μ—μš”.

트루슀 ν¬λŸΌμ€ λ˜ν•œ μ‹œμ§„ν•‘ μžλ£Œμ‹€ 폐쇄λ₯Ό κ°•λ ₯히 μ΄‰κ΅¬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λŒ€ν•™ 내에 νŠΉμ • κ΅­κ°€ μ§€λ„μžμ˜ μžλ£Œμ‹€μ΄ μžˆλ‹€λŠ” 것 μžμ²΄κ°€ 학문적 쀑립성에 μ–΄κΈ‹λ‚œλ‹€λŠ” νŒλ‹¨μ—μ„œμ˜€μ–΄μš”.

πŸ“š ν•™λ¬Έμ˜ 자유 vs 인ꢌ ν”„λ ˆμž„μ˜ λŒ€λ¦½

ν•™λ¬Έμ˜ μžμœ μ™€ μΈκΆŒμ΄λΌλŠ” 두 κ°€μΉ˜κ°€ μΆ©λŒν•˜λŠ” 상황이 λ²Œμ–΄μ‘Œ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이 λŒ€λ¦½ ꡬ쑰 μžμ²΄μ— λ¬Έμ œκ°€ μžˆλ‹€λŠ” 지적이 λ‚˜μ˜€κ³  μžˆμ–΄μš”.

μžμΉ˜νšŒκ°€ ꡐ수의 λ°œμ–Έμ„ μ¦μ˜€μ™€ μ°¨λ³„λ‘œ λͺ°μ•„μ„Έμš°λ©° ν‘œν˜„μ˜ 자유λ₯Ό μ–΅μ••ν•˜κ³  μžˆλ‹€λŠ” λΉ„νŒμ΄ 제기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민주적 ν™˜μƒ 뒀에 μˆ¨μ€ μ „μ²΄μ£Όμ˜μ  ν”„λ ˆμž„μ΄ μž‘λ™ν•˜κ³  μžˆλ‹€λŠ” 뢄석이죠.

쀑ꡭ κ³΅μ‚°λ‹Ήμ˜ 체계적인 ν†΅μ œμ™€ κ°μ‹œ, 인ꢌ μΉ¨ν•΄λŠ” 객관적 μ‚¬μ‹€μž…λ‹ˆλ‹€. 이런 사싀을 μ§€μ ν•˜λŠ” 것이 ν˜μ˜€λ‚˜ 차별이 될 μˆ˜λŠ” μ—†μ–΄μš”. 였히렀 진싀을 λ§ν•˜λŠ” 것이 ν•™μžμ˜ κΈ°λ³Έ 책무라고 λ³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ΈκΆŒμ΄λΌλŠ” μ΄λ¦„μœΌλ‘œ λΉ„νŒμ  사고λ₯Ό μ–΅μ••ν•˜λŠ” 것은 μ§„μ •ν•œ 인ꢌ λ³΄ν˜Έμ™€λŠ” 거리가 λ©€μ–΄μš”. μΈκΆŒμ€ λͺ¨λ“  μ‚¬λžŒμ˜ κΈ°λ³ΈκΆŒμ„ λ³΄ν˜Έν•˜λŠ” 것이지, νŠΉμ • μ •μΉ˜ μ²΄μ œλ‚˜ 이념을 λ³΄ν˜Έν•˜λŠ” μˆ˜λ‹¨μ΄ μ•„λ‹ˆκ±°λ“ μš”.

πŸ›️ κ³΅μžν•™μ›κ³Ό μΉœμ€‘ μ„Έλ ₯ λ°°μ–‘μ˜ 싀체

κ³΅μžν•™μ›μ˜ 싀체에 λŒ€ν•œ ꡭ제적 관심이 λ†’μ•„μ§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―Έκ΅­, 호주, 독일 λ“± μ—¬λŸ¬ κ΅­κ°€μ—μ„œ κ³΅μžν•™μ›μ„ νμ‡„ν•˜κ±°λ‚˜ μΆ•μ†Œν•˜λŠ” μ‘°μΉ˜κ°€ 이어지고 μžˆμ–΄μš”.

κ³΅μžν•™μ›μ€ ν‘œλ©΄μ μœΌλ‘œλŠ” 쀑ꡭ어와 쀑ꡭ λ¬Έν™”λ₯Ό μ „νŒŒν•˜λŠ” κ΅μœ‘κΈ°κ΄€μ΄μ§€λ§Œ, μ‹€μ œλ‘œλŠ” 쀑ꡭ κ³΅μ‚°λ‹Ήμ˜ μ •μΉ˜μ  영ν–₯λ ₯을 ν™•μ‚°ν•˜λŠ” λ„κ΅¬λ‘œ ν™œμš©λ˜κ³  μžˆλ‹€λŠ” λΉ„νŒμ„ λ°›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학문적 자유λ₯Ό μ œμ•½ν•˜κ³  쀑ꡭ에 λΉ„νŒμ μΈ μ—°κ΅¬λ‚˜ 토둠을 μ–΅μ••ν•œλ‹€λŠ” 지적이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제기되고 μžˆμ–΄μš”.

ν•œκ΅­ λ‚΄ κ³΅μžν•™μ›λ„ μ˜ˆμ™Έκ°€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쀑ꡭ μ •λΆ€μ˜ 자금 지원을 λ°›μ•„ μš΄μ˜λ˜λ©΄μ„œ, 쀑ꡭ μ •λΆ€μ˜ μ •μ±…κ³Ό 이읡에 λΆ€ν•©ν•˜λŠ” λ°©ν–₯으둜 ꡐ윑과 연ꡬ가 μ΄λ£¨μ–΄μ§ˆ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λ‹€λŠ” μš°λ €κ°€ μžˆμ–΄μš”.

특히 μ„œμšΈλŒ€ 같은 졜고 학뢀에 κ³΅μžν•™μ›μ΄λ‚˜ 쀑ꡭ κ΄€λ ¨ μ‹œμ„€μ΄ μžˆλ‹€λŠ” 것은 ν•œκ΅­μ˜ 미래 μ—˜λ¦¬νŠΈλ“€μ—κ²Œ μΉœμ€‘ μ„±ν–₯을 심어쀄 수 μžˆλ‹€λŠ” μ μ—μ„œ λ”μš± λ¬Έμ œκ°€ λ©λ‹ˆλ‹€.

🀝 ν•œμ€‘κ΄€κ³„ 30λ…„, μš°λ¦¬κ°€ λ†“μΉœ 것듀

ν•œκ΅­μ€ μ§€λ‚œ 30λ…„κ°„ μ€‘κ΅­κ³Όμ˜ 경제적 관계λ₯Ό ν™•λŒ€ν•˜λ©΄μ„œ μ‹œμž₯을 μ—΄κ³  μžμœ λ¬΄μ—­μ„ 톡해 쀑ꡭ에 자유 사상을 μ „νŒŒν•˜λ €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κ²°κ³ΌλŠ” μ˜ˆμƒκ³Ό λ‹¬λžμ–΄μš”.

쀑ꡭ κ³΅μ‚°λ‹Ήμ˜ μ „μ²΄μ£Όμ˜κ°€ 였히렀 자유λ₯Ό λ°€μ–΄λ‚΄κ³  세계λ₯Ό μœ„ν˜‘ν•˜λŠ” 상황이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경제적 μƒν˜Έμ˜μ‘΄μ΄ μ •μΉ˜μ  μžμœ ν™”λ‘œ μ΄μ–΄μ§ˆ κ²ƒμ΄λΌλŠ” κΈ°λŒ€λŠ” μ™„μ „νžˆ λΉ—λ‚˜κ°„ μ…ˆμ΄μ£ .

μ‹œμ§„ν•‘ μ§‘κΆŒ 이후 μ€‘κ΅­μ˜ κΆŒμœ„μ£Όμ˜λŠ” λ”μš± κ°•ν™”λ˜μ—ˆκ³ , ν•΄μ™Έμ—μ„œμ˜ 영ν–₯λ ₯ ν™•μ‚° μ‹œλ„λ„ λ”μš± 노골적이 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ν™μ½©μ˜ 민주주의 μ–΅μ••, μ‹ μž₯ μœ„κ΅¬λ₯΄μ‘±μ— λŒ€ν•œ 탄압, λŒ€λ§Œμ— λŒ€ν•œ ꡰ사적 μœ„ν˜‘ 등이 κ·Έ μ˜ˆμ‹œμ˜ˆμš”.

μ΄μ œλŠ” μ§€λ‚œ 30λ…„κ°„μ˜ κ΅ν›ˆμ„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μ€‘κ΅­μ˜ μœ„ν˜‘μ„ μ •ν™•νžˆ μΈμ‹ν•˜κ³  λŒ€μ‘ν•΄μ•Ό ν•  λ•Œμž…λ‹ˆλ‹€. 경제적 μ΄μ΅λ§Œμ„ μΆ”κ΅¬ν•˜λ‹€κ°€ κ°€μΉ˜μ™€ μ•ˆλ³΄λ₯Ό μžƒμ–΄μ„œλŠ” μ•ˆ λ˜κ±°λ“ μš”.

"쀑ꡭ κ³΅μ‚°λ‹Ήμ˜ μ „μ²΄μ£Όμ˜κ°€ 자유λ₯Ό λ°€μ–΄λ‚΄κ³  세계λ₯Ό μœ„ν˜‘ν•˜κ³  μžˆλŠ” ν˜„μ‹€μ„ μ§μ‹œ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"

⚠️ μΈκΆŒμœ„μ›νšŒκ°€ μΈλ―Όμœ„μ›νšŒλ‘œ λ³€μ§ˆλ  μœ„ν—˜

트루슀 ν¬λŸΌμ€ μΈκΆŒμœ„μ›νšŒκ°€ μΈλ―Όμœ„μ›νšŒλ‘œ λ³€μ§ˆλ  κ°€λŠ₯성에 λŒ€ν•΄ κ°•λ ₯히 κ²½κ³ 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μš°λ €κ°€ μ•„λ‹Œ ν˜„μ‹€μ μΈ μœ„ν—˜μ΄λΌκ³  λ³Ό 수 μžˆμ–΄μš”.

μΈκΆŒμœ„μ›νšŒκ°€ 쀑ꡭ λΉ„νŒ ꡐ수의 μž…μ„ λ§‰λŠ”λ‹€λ©΄, μ΄λŠ” μΈκΆŒμ„ λ³΄ν˜Έ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 μΈκΆŒμ„ λΉ™μžν•œ λ…μž¬λ₯Ό μ‹€ν–‰ν•˜λŠ” 것과 λ‹€λ₯΄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쀑ꡭ 곡산당 λΉ„νŒμ€ μΈκ°„μ˜ 양심이며, 이λ₯Ό μ–΅μ••ν•˜λŠ” 것은 μ§„μ •ν•œ 인ꢌ과 λ°°μΉ˜λ˜λŠ” ν–‰μœ„μ˜ˆμš”.

μ„œμšΈλŒ€μ—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쀑ꡭ인듀이 있고, κ·Έ μ€‘μ—λŠ” 쀑ꡭ κ³΅μ‚°λ‹Ήμ˜ λ¬Έμ œμ μ„ λΉ„νŒν•˜λŠ” 지식인듀도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트루슀 ν¬λŸΌμ€ 자유둜운 쀑ꡭ을 μ§€ν–₯ν•˜λŠ” 쀑ꡭ인듀과 ν•¨κ»˜ν•  것이라고 λ°ν˜”μ–΄μš”.

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„œμšΈλŒ€κ°€ 더 이상 νŠΉμ • μ΄λ…μ΄λ‚˜ μ •μΉ˜ 체제의 놀이터가 λ˜μ–΄μ„œλŠ” μ•ˆ λœλ‹€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λŒ€ν•™μ€ 자유둜운 사고와 λΉ„νŒμ  μ‚¬μœ κ°€ 보μž₯λ˜λŠ” 곡간이어야 ν•˜κ±°λ“ μš”.

μ„œμšΈλŒ€ 쀑ꡭ λΉ„νŒ λ…Όλž€μ€ λ‹¨μˆœν•œ ν•™λ‚΄ κ°ˆλ“±μ„ λ„˜μ–΄ 우리 μ‚¬νšŒκ°€ μ§λ©΄ν•œ 더 큰 문제λ₯Ό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‚¬κ±΄μž…λ‹ˆλ‹€. 쀑ꡭ κ³΅μ‚°λ‹Ήμ˜ ν•΄μ™Έ 영ν–₯λ ₯ ν™•μ‚°κ³Ό 그에 λŒ€ν•œ 우리의 λŒ€μ‘μ΄ μ–Όλ§ˆλ‚˜ μ€‘μš”ν•œμ§€λ₯Ό κΉ¨λ‹«κ²Œ ν•΄μ£ΌλŠ” 계기가 λ˜μ—ˆμ–΄μš”.

ν•™λ¬Έμ˜ μžμœ λŠ” 민주주의의 κΈ°μ΄ˆμž…λ‹ˆλ‹€. 이λ₯Ό μ§€ν‚€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ΈκΆŒμ΄λΌλŠ” μ΄λ¦„μœΌλ‘œ 포μž₯된 사상 ν†΅μ œμ— λ§žμ„œ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λ…μž¬λ‘œ κ³ ν†΅λ°›λŠ” 쀑ꡭ인듀과 λŒ€ν•œλ―Όκ΅­μ˜ 미래λ₯Ό μœ„ν•΄μ„œλ„ μš°λ¦¬λŠ” λͺ…ν™•ν•œ μž…μž₯을 κ°€μ Έμ•Ό ν•  λ•Œμž…λ‹ˆλ‹€.

μ„œμšΈλŒ€κ°€ μ§„μ •ν•œ ν•™λ¬Έμ˜ μ „λ‹ΉμœΌλ‘œ κ±°λ“­λ‚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™ΈλΆ€μ˜ μ •μΉ˜μ  μ••λ ₯에 κ΅΄λ³΅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μš©κΈ°κ°€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그리고 우리 λͺ¨λ‘κ°€ 이런 용기λ₯Ό μ§€μ§€ν•˜κ³  응원해야 ν•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μ“°κΈ°